8b R&D STORY

일본 8b 본사 마스터 셰프 키모토 코우이치

CIMG6462
▲일본 8b 본사의 마스터 셰프 木本剛一(키모토 코우이치)

키모토 셰프는 한국 파티시에 셀렉션의 R&D기술 지원을 위해 수시로 내한하고 있다.

키모토 셰프는 왜 기꺼이 타국에 와서 한국 제자에게 아낌없이 열정을 쏟는 것일까?
“맛을 디자인하는 작업입니다. 세계 어느 나라 사람이건 최고의 맛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도 근래들어 디저트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보면
‘맛’의 가치가 부각되는 시대에 접어드는 것 같다.
(디저트는 식사의 맛을 마무리하는 분야이기에 선진국에서는 사실상 중요한 분야로 인정되고 있다.)

요즘 우리나라에서 맛을 디자인 하는 각 계의 셰프들이 각광받는 것을 보면
점점 더 ‘맛’에 대한 삶의 질을 추구하는 가치가 대중적으로 형성되는 시기라고 보인다.

한국인의 풍부한 입맛을 더욱 만족시켜줄 기대와 자신에 차 있는 키모토 코우이치.
타국을 멀다않고 즐겁게 방문하는 그의 열정이 일본 8b 본사의 마스터 셰프다운 신뢰가 느껴진다.

키모토 셰프가 한국의 디저트 브랜드를 살펴본 후 한국에도 일본의 디저트 메뉴가 상당히 많이 들어와 있는 것에 놀랐다고 한다.
백화점만 해도 여러 일본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으며 일본풍 디저트를 모방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디저트도 많이 있어, 다양한 메뉴를 한국에 소개해 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한다.

일본의 히트 아이템은 반드시 한국을 거쳐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신제품으로 우리가 트랜드를 선도하고 싶다고 강한 의지를 보이는 키모토 셰프.

_DSC0421

레시피 및 기술 전수를 위해
아침부터 밤늦도록 서울의 R&D 개발실의 열기는 뜨겁다._DSC0459

 

_DSC0485

 레시피의 완성품이 나올 때 마다 시식과 평을 하며 다시 수정하는 작업.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 쇼케이스에 진열될 때 까지 키모토 셰프와 파티시에는 고된 작업을 반복한다.

_DSC0562

일본 8b 본사 셰프들의 아낌없는 기술지원과 파티시에의 노력과 열정으로
<파티시에 셀렉션>의 메뉴들은 하나 하나 준비되고 있다.

일본 8b 본사 개발담당 셰프 니이노 마사유키


▲ 일본 8b 본사의 개발 담당 셰프 新野雅之(니이노 마사유키)

서울의 R&D 개발실에서 한창 신메뉴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개발담당 셰프 니이노 마사유키.
그는 셰프였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디저트를 사랑하게 되었다.

도쿄와 코베 등 일본에서의 활동 후 프랑스에서 공부를 하고 케이크샵, 베이커리,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왔다.
특히 프랑스 장파뉴 지방의 미쉘랑 별을 받은 파티서리인 브란쥬리에서의 경험은 특별한 추억이라고 한다.

케이크 및 디저트에 관해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담당하고 있으며, 모든 디저트는 그의 손을 거쳐나간 ‘작품’이 된다.
이런 그가, 지금 서울의 R&D 개발실에서 새로운 디저트를 선보이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니이노 셰프에게 듣는 추천 메뉴는?

니이노 셰프가 8b 제품에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역시 핫삐롤.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대표적인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

150423_8b DOLCE_097

방부제 및 합성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 홋카이도산 생크림과
크림을 단단하게 감싸고 있는 부드러운 카스테라의 조화가 일품이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도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중인 니이노 셰프는, 현재 관리와 더불어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러한 열정으로 시작된 연구는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하루종일 계속된다.

니이노 셰프가 들려주는 일본 디저트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를 위해 디저트를 먹는 것이 일상화 된 일본 문화.
이렇게 디저트 문화가 대중화된 일본 현지에는
역시 다양한 브랜드의 각 양 각 색의 롤케이크들이 많이 있는데,
현지에서도 상당히 주목받은 디저트가 바로 8b DOLCE의 ‘핫삐롤’ 이라고 한다.

최상의 재료와 정성으로 정직하게 만들어 누구나 감동할 맛을 내는 것, Simple is the Best!
이런 단순하지만 굳건한 신념이 8b DOLCE를 오사카 최고의 롤케이크 명가로 이름나게 했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8b에 앞서서
여타 브랜드의 롤케이크 메뉴가 먼저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된 것이 아쉽다는 니이노 셰프.

서울의 R&D 개발실에서 니이노 셰프의 새로운 꿈과 도전이 준비되어 간다.